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옛 시장관사에서 40년만에 시민 품으로 돌아온 복합문화공간 도모헌, 도모헌을 찾은 시민들이 36만명을 넘어섰는데요. 어떤 점이 특별해서 이렇게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을까요?
[영상] 옛 부산시장 관사 `도모헌`...1년만에 36만명 방문
이는 부산시가 단순한 공간 개방을 넘어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공간으로 만든 결과일 겁니다.
발걸음 닫는 곳곳 마다 시민을 생각하는 부산시의 마음이 오롯이 느껴지는데요. 많은 시민들이 도모헌에서 저마다의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
박형준 시장은 도모헌이 시민의 일상과 감성을 연결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더욱 사랑받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부산시는 앞으로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문화콘텐츠를 운영하고 소소풍라운지 조성과 40만번째 방문객 특별이벤트를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짧아서 더욱 소중한 요즘 가을, 도모헌을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몇번을 찾더라도 도모헌은 특별한 추억을 안겨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