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대출 부산 심사센터’ 개소로 지역 균형 발전 도모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2일 비대면 대출의 심사 업무를 전담하는 ‘비대면 대출 부산 심사센터’를 개소했다. 이번에 문을 연 부산 심사센터는 영업점 유휴 공간을 활용해 부산 범일동종합금융센터 4층에 마련됐다. 디지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해 고객에게 더욱 신속한 심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됐다. 부산 심사센터의 주요 업무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접수되는 신용대출 신규 및 기한 연장 심사를 비롯해 은행 재원 전세자금 대출과 주택도시기금 전세대출의 기한 연장 심사 등이다. 특히 부산 심사센터는 퇴직 직원
삼성전자, ISE 2026 참가해 차세대 혁신 디스플레이와 솔루션 선보여
삼성전자가 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26’에 참가해 차세대 혁신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피라 바르셀로나(Fira Barcelona)’ 전시장에 1728㎡(약 522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초슬림 두께로 3D 입체감을 구현한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스페이셜 사이니지(Spatial Signage)’를 전 세계에 공개한다. 또 △AI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솔
‘북미 올해의 차’ 수상한 현대차 팰리세이드, 연간 최다 판매 신기록 쓰며 글로벌 질주
최근 ‘북미 올해의 차(NACTOY)’를 수상한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최다 판매 기록을 새로 썼다. 1회 주유에 10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 2세대 팰리세이드의 신차 효과 덕분이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팰리세이드의 지난해 전 세계 판매 대수(IR 기준)는 21만1215대로 집계됐다. 2018년 11월 팰리세이드를 처음 출시한 이래 연간 기준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다. 2024년(16만5745대)과 비교해도 지난해 판매 대수가 27.4%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2세대 모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은행(행장 정상혁)과 함께 신한금융그룹의 차별화된 금융 혜택을 모아 매월 최대 6만5000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SOL Plan(이하 SOL플랜 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SOL Plan` 출시
SOL플랜 카드는 직관적이고 쉬운 서비스 구조와 신한은행과 연계하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SOL플랜 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최대 1.5%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역에서는 최대 5% 특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 적립은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온라인쇼핑(쿠팡, SSG.COM, 무신사, 29CM), 배달 앱(땡겨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적용된다.
SOL플랜 카드의 혜택은 SOL포인트로 월 통합 적립 한도 내에서 적립된다. △전월 이용 금액 4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인 경우 기본 1%, 특별 2.5%가 적립되고 △100만원 이상인 경우 기본 1.5 %, 특별 5% 적립을 월 5만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 이용 실적에 따라 OTT(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디즈니플러스)와 디지털 멤버십(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쿠팡 와우 멤버십) 정기 결제 금액에 대해서 월 최대 1만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전월 결제 계좌 잔액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은 월 5000포인트 △200만원 이상인 경우 1만5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두 가지 혜택을 모두 합산하면 월 최대 6만50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더불어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를 신한은행의 입출금통장 신상품 ‘SOL Plan 포인트박스(이하 포인트박스)’에 입금하면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입금 금액의 10%를 추가로 적립해 주고 입금된 포인트 금액에 대해서는 연 5%의 금리가 적용된다.
만약 SOL플랜 카드로 적립 받은 6만5000포인트를 포인트박스에 입금하면 10% 추가 적립을 받아 총 7만1500포인트가 입금되며, 이 금액에 대해서 연 5% 금리가 제공되는 것이다. 포인트박스에 입금된 포인트는 연결 계좌를 통해 자유롭게 출금 및 이체 가능하며, 별도 출금하지 않을 경우 매년 연결 계좌로 잔액이 이체되는 ‘스윙(Sw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SOL 플랜 카드를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의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인 ‘신한 SOL메이트’를 접목한 ‘SOL메이트 신한카드 SOL Plan(이하 SOL메이트 카드)’도 오는 8일 출시할 예정이다.
SOL플랜 카드의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특별 적립 영역에서는 시니어 세대의 선호에 맞춰 병원, 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커피 전문점 및 제과점 업종 영역을 적용한다.
SOL플랜 카드와 SOL메이트 카드 연회비는 각각 국내 전용 3만원 및 해외 겸용(Mastercard) 3만3000원이다.
카드 신청은 신한 SOL뱅크 앱에서 가능하며, 카드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 SOL페이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직관적인 서비스 구조로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신한은행과 함께 최고 수준의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신한금융그룹 고객들에게 만족할 만한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