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은 18일,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5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올 상반기 패션 시장을 주도한 주요 키워드를 공개했다. 크림은 매 반기 이슈 아이템과 소비자 반응을 정리한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변화하는 한정판 소비 흐름을 조망하고 있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은 18일,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5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올 상반기 패션 시장을 주도한 주요 키워드를 공개했다.
2025년 상반기 가장 주목받은 아이템은 단연 ‘라부부’ 키링이었다. 중국 피규어 브랜드 팝마트(Pop Mart)의 대표 캐릭터 ‘라부부’는 SNS에서의 화제성과 희소성이 맞물리며 폭발적인 거래량을 기록했다. 일부 제품은 정가 대비 2,100%에 달하는 프리미엄 가격으로 거래됐고, 팝마트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남성 151,570%, 여성 134,356% 급증했다.
라부부 외에도 프라그먼트X포켓몬 한정판 키링 역시 출시 당일 거래량이 4,500% 치솟으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약 139%의 프리미엄 가격이 형성되며 수집 열풍을 이어갔다.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역시 상반기 트렌드를 주도했다. 슈프림X스폰지밥 레이싱 재킷, 노스페이스X세실리 반센 플라워 테크웨어 등 예상치 못한 조합과 강한 서사를 담은 협업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협업 방식은 야구 굿즈 시장에서도 확산되며, 크림 내 야구 굿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3% 증가했다. 삼성 라이온즈X산산기어, LG트윈스X마루는강쥐, 한화 이글스X꿈돌이 유니폼 등 팬과 브랜드가 함께 만든 한정판 굿즈가 팬층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티셔츠 브랜드 순위에서는 ‘베이프(BAPE)’가 이변을 일으켰다. 전년 상반기 TOP5에 없던 베이프는 올해 상반기 저장수 기준 2위에 오르며 오랜 기간 1위를 지켜온 스투시를 위협했다. 거래액도 남성 기준 426%, 여성 기준 741% 증가했다. 이 같은 인기는 라이즈, 엔시티 등 아이돌 착용 효과와 4월 출시된 아디다스X베이프 협업 컬렉션이 상승세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크림 관계자는 “올 상반기 주요 트렌드는 ‘라부부’, ‘컬래버레이션’, ‘베이프’를 합친 일명 ‘라컬베’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림은 이번 리포트 발간을 기념해 오는 7월 23일까지 ‘패션 트렌드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렌드 기반 테스트 결과지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4명에게 크림 포인트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