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프렌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밀리우에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연인들에게 특별한 미식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줄 ‘쥬뗌므 커플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프렌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밀리우에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연인들에게 특별한 미식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줄 `쥬뗌므 커플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쥬뗌므 커플 코스는 제주산 제철 식재료를 고급스러운 프렌치 요리로 완성한 ‘로맨틱 코스’와 ‘엘레강스 코스’의 2가지 메뉴로 준비됐다. 또한 필요에 따라 꽃다발과 테이블 꽃 장식 옵션을 추가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로맨틱 코스는 식사 전에 입맛을 돋우는 아뮤즈 부쉬를 시작으로 총 5가지 코스 요리가 제공된다. 아뮤즈 부쉬는 제철을 맞은 관자와 제주산 유기농 꿀을 활용한 ‘아스파라거스&관자’를 비롯해 ‘소고기 타르타르’와 제주산 ‘비트’를 이용한 에스푸마(Espuma, 거품) 등이 제공된다.
이어서 백된장으로 숙성한 제주산 대방어에 캐비어를 얹은 ‘방어 카르파초’와 수비드 방식으로 부드럽게 조리한 ‘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메인 요리로는 제주산 유기농 야채를 곁들인 양갈비가 준비되며, 몽블랑 디저트로 식사가 마무리된다.
엘레강스 코스는 로맨틱 코스에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오늘의 생선’과 마늘향의 파슬리 퓨레 및 비스크 소스를 얹은 ‘랍스터 요리’, 프리 디저트인 ‘얼그레이 판나코타’가 추가된 8가지 코스 요리로 더욱 풍성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메인 요리는 한우 안심이 준비된다.
가격은 2인 기준으로 로맨틱 코스가 샴페인 1잔 및 레드 와인 1잔씩을 포함해 42만 2천원, 엘레강스 코스는 샴페인 1잔 및 와인 3잔씩을 포함해 66만원부터다. 꽃다발과 테이블 꽃장식은 10만원의 추가 요금이 있다. 아울러 쥬뗌므 커플 코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티파니 크리스탈 샴페인 글라스를 선물로 제공한다.
한편, 밀리우는 주방의 모습이 그대로 보이는 오픈 키친 형태로, 12개의 바 좌석과 5개의 별실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의 숲인 ‘곶자왈’을 모티브로 꾸민 실내 정원에 둘러싸여 있어 이국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정된 좌석으로 사전 예약을 추천하며, 운영 시간은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