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을 통해 음성 기록·요약 서비스 ‘노트’와 개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브리핑’을 새롭게 베타 출시하며 생활밀착형 AI 경험 확대에 나섰다.
SKT가 30일 AI 서비스 `에이닷`에 회의나 강의 등의 상황에서 음성을 자동으로 적고, 요약하고 정리하는 `노트` 서비스와 사용자의 일상을 종합 분석해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브리핑` 서비스 등 2종의 AI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
30일 SKT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두 서비스는 사용자의 실생활에 실질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으로, 향후 정식 출시 시 에이닷의 ‘개인 AI 비서’ 정체성을 강화할 핵심 축이 될 전망이다.
‘노트’는 회의, 강의, 상담 등 음성 중심 상황에서 AI가 실시간으로 내용을 받아쓰고, 문맥에 따라 보정·요약·정리까지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단순 음성 인식을 넘어, 주제어 중심으로 구성된 회의록, 강의 노트, 요점 정리 등의 템플릿을 선택해 문서 형태로 저장할 수 있으며, 학습을 돕기 위한 질문 생성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모르는 개념이나 용어가 등장하면 별도 앱 전환 없이 AI 기반 웹 검색 기능을 통해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차별점이다. 생성된 노트는 링크로 공유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설정이나 링크 비활성화도 가능하다. PDF 저장 및 녹음 파일 보관 기능도 함께 지원된다. ‘노트’는 에이닷 앱과 PC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오픈 베타 기간 동안 1회 100분, 월 60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신기능 ‘브리핑’은 사용자의 일정, 위치, 선호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날씨, 콘텐츠 등 맞춤형 정보를 능동적으로 제공하는 ‘앰비언트(Ambient) 에이전트’형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요청하지 않아도, 이전 피드백과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정밀하게 개인화된 AI 브리핑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선착순 2만 명의 에이닷 사용자에게 우선 제공되며, SKT는 올해 하반기 중 두 서비스에 대한 베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출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훈 SKT 에이닷 사업부장은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은 AI 기술로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 가치를 더하고자 기획된 서비스”라며 “향후 음성 기술과 생활 데이터 기반의 AI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